홈 > 공지 사항
 
 
등록일 : 2011-02-23 , 조회수 :1699 , 덧글수 : 0
제 목
작성자
날 짜
조 회
이삿짐센타에서 에어컨설치시의함정 운영자 2011-02-23 1699
이삿짐센타에서 에어컨설치시의 함정

간혹가다 고객님들의 문의가 있습니다. 에어컨을 이사업체에서 이사할때 기본설치비5만원으로 다 해주겠다고.,.. 물론 소비자 입장에선 5만원으로 다해준다면 정말 싸지않을까요. 그러나 여기에는 일반 소비자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함정이 있습니다..

이사업체에서 받아가는 기본설치비는 이사업체의 몪입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이사업체는 한마디로 에어컨 설치를 다른업체에 하청을 주고 의뢰를 하는것이며 그 하청의 커미션으로 설치비를 챙기는데.. 생각을 해보세요. 보통 에어컨 설치 기사님들은 기사1명에 보조1명으로 2인1조로 다니는데... 사람2명의 인건비에다. 배관값에다 ( 요즘 자재값이 정말 미친듯이 뛰어서 사실 기존 가격으론 밑지지않으면 다행이다) , 가스값에다 왔다갔다하는 기름값에다.. 바보가 아닌이상 이런 밑지는 일을 누가하겠습니까?

그리고...후에 이런 말들이 많이 들려옵니다. 설비치 5만원에 다해준다고 해서 했는데.. 막상 사람이 와서는.. 그냥 설치업체에 의뢰했을 떄보다 돈이 더들어서 속상했다는 하소연입니다.

물론 에어컨의 기본설치비와 거기에 추가로 들어가는 자재비는 어느곳에나 다 별도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업체는 단가가 다 정해져있습니다. 아마 소비자분들도 여기저기 견적을 내보지만 아마 대부분은 거의 다 대동소이할 것입니다.

문제는 이사업체에서 설치하는 분들이 타산을 맞추기 위해서는 이삿짐업체로 들어가는 기본설치비용을 어디서 충당하는 것이냐 입니다.

눈치빠른 소비자들은 아시겠지만. 결국 눈가리고 아웅하는식으로 소비자만 또 골탕먹게 되는것입니다.

따라서, 에어컨 설치는 이사업체에서 할것이냐. 아니면 따로 전문업체에 할것이냐는 결국 소비자들의 선택이지만, 이런것들을 사전에 알고 나중에 후회하는일 없으시길 바랍니다...